본문 바로가기
좌충우돌/초딩 엄마

아이와 함께 책읽고 영화보기!

by mrs.park 2023. 4. 8.

1. 로락스
젤 쉬운 픽쳐북부터 시작해보자면..
닥터수스의 세계관은 왠지 모르게 난해한 감이 있지만 이 영화는 earth day에 애들에게 보여주면 유익할듯.


2. 판타스틱 Mr.폭스
애니메이션인데 캐릭터를 매우 몹시 잘 살렸다.
내가 더 재밌게 봤던.. ㅋㅋ


3. 인디언 인 더 컵보드
책 표지가 맘에 안들었는데 내용은 꽤 생각할 거리가 있다.
저학년 꼬맹이들이 상상할만한 내용.
인형을 컵보드에 넣으면 살아움직이는..
그런데 결말은 음..  해피엔딩이라곤 못하겠지만 지극히 현실적이랄까.
한국에는 리틀 인디언이란 제목으로 출시된듯



4. 마틸다
또 로알드 달. ㅎㅎ  동화지만 동화같지 않은..
천재소녀 이야기.
난 최근에 나온 것도 재밌게 봤는데 울 어머님은 프랑스판이 더 나으시다고. ㅎ


리딩클래스에서 읽었던 책을 영화로 다시 본 것들인데,
사실 책 읽으면서 어휘 늘리는 것만큼 좋은게 없는 것 같다.  얼마전에 "Reluctantly" 단어를 배우는걸 보며 감탄했다는. 이제 내가 옆에서 귀동냥하며 같이 배워야할 단계로구나..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아니라서 자의로 책을 들고 읽는 모습은 절대 볼수없고 그야말로 "마지못해" 읽고 있는 수준이나... 수업이나 숙제로나마 읽도록 푸시하는건 엄마의 어쩔수없는 욕심이겠지. ㅎㅎ;;